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가구 정보팁

자신에게 맞는 주방가구 업체 고르는 방법 (브랜드와 사제)

by 우드그라운드 2020. 12. 31.

출처: 핀터레스트

 

 

저번 포스팅에 이어 싱크대 이야기를 한번 더 해볼까 합니다.

 

싱크교체할때 가장먼저 고민하는부분이 브랜드 제품으로할지

사재 제품으로 할지 고민이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

무조건 브랜드로해라? 사제는 품질이 좋지않다? 

저는 둘다 틀렸다고 생각합니다. 

 

브랜드는 브랜드대로 사재는 사재대로 맞는 현장들이 있고

디자인이나 자유도면에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브랜드와 사재의 장단점과 선택하는 선택하는 팁을 알려드릴까합니다.

 

우선 대표적인 브랜드 가구는 한샘, 리바트, 에넥스 일텐데요.

거의 한샘이 가장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어

브랜드를 한샘으로 일단 잡고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출처: 핀터레스트

 

브랜드 싱크대, 사재 싱크대의 특징

-브랜드싱크대

- 먼저 브랜드의 시스템은 담당 설계디자이너가 도면을 그려 작업후 견적을뽑아

도면에 나온 대로 미리 만들어진  재단된 자재들과 악세사리등을 따로 박스에 

포장된 상태로 제품을 싣고 담당설치기사 배송및 설치를 진행하게 되는 시스템입니다.

 

현재 브랜드 제품의 시장점유율면에서도 트렌드를 주도하고 제품의 품질이나 디자인면에서도

모두 우수합니다. 

그리고 다양하고 놀라운기능들이 포함된 고급시공 또한 가능하고, 악세사리도 다양합니다. 

박스포장이 잘되어있다보니 제품에 기스라던지 충격에 제품이 파손될 발생할일이 현저히 줄어듭니다.

자금력의 바탕으로 인프라와 놀라운 마케팅력, 브랜드가 주는 안정감이라 할까요?

a/s적인 부분도 전문적이고 잘처리 해주는편입니다.

이런점이 브랜드가 가진 파워이고 경쟁이 아닐까싶네요.

 

출처: 핀터레스트

-사재싱크대

사재 싱크대의 시스템은 브랜드는 각각의 전문가나 직원들이 처리를 하지만

사재는 업체의 대표가 오더를 받아 도면을 그려 그때그때 재단하여 가구를 제작하고

직원과함께 시공까지 하는 시스템입니다.

 

사재싱크대의 가장 큰 특징은 내취향에 맞게 크기부터 손잡이까지

세세한 부분까지 디자인을 맞출수있습니다.

보통 오래된 아파트나 집같은경우 천장이 살짝 내려앉거나 

기둥이 많은등 변수가있기 마련인데 현장에서의 유연하게 대처할수있습니다.

그리고 사재싱크대는 조금 더 저렴한 제품들도 있고 브랜드보다 공정이짧아

가격이 저렴하여 브랜드와 같은 가격으로 더좋은 자재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미리 가구를 제작하여 싣고와서시공하기때문에 브랜드 가구보다 

작업시간이 짧습니다.

 

출처: 핀터레스트

 

아쉬운점

 

장점이있는것 처럼 아쉬운점도 있습니다.

 

브랜드가구는 가장 사람들이 선호하는 컬러나 자재들로 구성하여 선택의 폭이 좁은편입니다.

그리고 가구사이즈가 정해져있기때문에 완벽하게 현장에 맞추기가 어려움이 있습니다.

맞추려면 추가비용이 많이 듭니다.

상대적으로 높은가격이형성되어있고, 현장에서 가구를 조립하며 설치하면서 시공을

하기때문에 시공시간이 굉장히 오래 걸립니다. 물론 이것도 숙련도에따라 다르겠지만

제가 듣기론 빠르면 사재와 1~2시간 늦으면 3시간까지 차이난다고 하네요.

 

 

사재제품은 브랜드에 버금갈만큼 우수한 기술력을 가지거나 그이상의 기술을 가진 업체도있지만

고객들 입장에서는 좋은 사재업체를 찾는것이 참 어렵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고급자재를 가공하거나, 고급시공 운용이 어렵다는점.

a/s부분적인것도 대표의 성향에따라 다르다는것이 아쉬운 부분이네요.

 

 

사실 싱크대에 들어가는 자제도 사재업체에서도 좋은 자재와 가공하는 기술도 많이 좋아졌고 크게 차이나지 않습니다.

브랜드가 가격이 높은이유는 중간에 공정들을 많이 거치기때문입니다.

각파트별로 전문인력을 배치하여 수많은 직원들 월급에, 각종 마케팅비용등에 들어가는 돈이 많기때문이죠.

오히려 브랜드 제품에서 경쟁력을 키우기위해 저가 제품을 내놓고는 있지만, 퀄리티나 가성비면에서 

많이 떨어지는게 사실입니다.

브랜드라고 무조건 다좋은것은 아닙니다.  사제업체에서도 굉장히 수준히 높고 사제업체의 자유롭고 선택의폭이

넓은 장점을 이용해 경쟁력있는 아이템도 많이 생기고 있는것 같습니다.

 

출처: 핀터레스트

 

결론

 

브랜드 싱크대 선택에 추천드리는 예시

 

-나는 자금에 여유가있다.

-주방에 투자를 많이해 고급스럽게 꾸미고싶다.

-브랜드가 주는 안정감과 전문적인 서비스가 좋다.

-나는 이것저것 선택하는게 힘이드니 전문가가 알아서 해줬으면 좋겠다.

 

사재 싱크대 선택에 추천드리는 예시

 

-나는 아주 저렴하게 구매하고싶다.

-같은가격주고 훨씬 더 좋은사양으로 맞추고싶다.

-싱크대 들어갈 사이즈가 애매하거나 천장의 수평이 안맞거나 하는등

기형사이즈들이 많다.

-나는 남들이 하지 않는 나만의 디자인으로 꾸미고싶다.

 

본인의 목적에 맞게 선택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